레이어 2.jpg

언론보도

힐스테이트 신도림역 센트럴, 더블역세권으로 프리미엄도 두배

| GTX-B노선 계획으로 광역 교통망까지 확충 호재 | 더블역세권 프리미엄 높아…향후 교통호재까지 진행되면 미래가치 UP


역세권은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전통적으로 신뢰받는 인기 요소다. 역과 가까운 단지의 입주민은 출퇴근 및 통학이 편리하고 이동이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역을 중심으로 발달한 상권까지 누릴 수 있다. 이에 역세권을 갖춘 단지의 경우 분양 직후는 물론이고 입주 후에도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되는 등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기 마련이다.




최근에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단순히 역세권을 넘어 더블역세권이 인기를 끌고 있다. 수도권을 중심으로 기존 지하철 노선뿐 아니라 KTX, 수도권광역급행철도(GTX) 및 각종 지하철 연장선 등 교통망이 더욱 촘촘해지면서 가능해진 일이다. 집 근처에서 하나 이상의 역을 이용 가능한 단지는 부동산시장에서 인기가 높으며 그만큼 프리미엄도 높다.


KB부동산 시세에 의하면 서울 용산구 소재 오피스텔 ‘래미안 용산 더 센트럴’(2017년 입주)의 전용 77㎡ 평균 매매가는 올 1월 9억2,000만원에서 10월 10억8,000만원으로 1억6,000만원 상승했다.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과 1호선ㆍ경의중앙선 환승역인 용산역을 모두 이용 가능한 오피스텔로, 입주 후 더블역세권이 가시화되면서 더욱 가파르게 가격이 오르고 있다.


GTX 개통이 예정된 더블역세권 오피스텔도 인기다. 경기 고양시 소재 ‘일산디엠시티스카이뷰’(2020년 입주) 전용 84㎡ 평균 매매가는 지난 4월 5억7,500만원에서 10월 6억8,000만원으로 1억원 넘는 프리미엄이 형성되기도 했다. 해당 단지는 지하철 3호선 대화역과 GTX 킨텍스역(예정)을 모두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.


이에 연말을 앞두고 수도권에서 더블역세권을 갖춘 신규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둬 화제다.


현대엔니지어링은 오는 11월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일대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‘힐스테이트 신도림역 센트럴’을 분양한다. 지하 6층~지상 20층 1개동 전용 18~29㎡ 총 463실로 이뤄진다. 지상 1층~3층까지는 상업시설, 지상 4층~20층까지는 오피스텔로 구성된다.


지하철 1,2호선 환승역인 신도림역과 1호선 구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로 여의도, 강남, 광화문, G밸리(서울디지털산업단지) 등의 업무지역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. 또한 단지 앞 버스정류장에는 지선, 간선, 광역 등 20여개에 달하는 버스노선이 지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.


특히 신도림역의 경우 GTX-B노선이 정차예정으로 GTX-B노선 개통 시 서울역까지 3정거장, 인천 송도까지 4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할 뿐 아니라 교통여건 개선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.


단지 내 1~3층 규모의 상업시설 ‘힐스 에비뉴 신도림역 센트럴’이 공급될 예정이며 도보권에 현대백화점, 이마트, 홈플러스, NC 신구로점, CGV, 롯데시네마 등의 대형유통 및 문화시설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. 여기에 단지에서 약 2km 거리인 영등포역 인근에는 롯데백화점, 신세계백화점, 타임스퀘어 등 편의시설이 풍부하다.


한편, 단지 내 상업시설 ‘힐스 에비뉴 신도림역 센트럴’도 동시에 분양한다. 힐스 에비뉴 신도림역센트럴은 지상 1~3층 규모로 인근의 신도림역과 구로역 역세권의 풍부한 유동인구는 물론 반경 약 1㎞ 내에 2만여 가구의 주거단지가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.


여기에 상가가 대로변 사거리 코너변에 위치해 있어 가시성과 접근성이 탁월하다. 또한 일반 아파트 단지 내 상업시설과 달리 입주 업종의 폭이 넓고, 소비력이 높은 20~30대 젊은 층을 수요로 확보하고 있어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.


https://view.asiae.co.kr/article/2020110610554666093
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오피스텔 분양시장, 브랜드 유무에 따라 양극화 심화

올해 브랜드 오피스텔 청약에 약 24만건…전체 건수의 약 70% 브랜드 가치가 오피스텔 시세 상승으로 이어져…수요자 선호도↑ 올해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 브랜드 유무에 따른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. 브랜드 오피스텔의 경우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만큼 상품성이 우수하고, 사업 안정성이 높아 추후 시세 상승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. 이달 26일 기준

시행: 무궁화신탁  | 위탁: (주)세양넥스트 |  시공: 현대엔지니어링

힐스테이트 신도림역 센트럴  |  분양문의 : 1877-9896  |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619-36 (신도림동 433-24번지)

※ 본 홍보물에 표현한 설계계획은 인·허가 및 관계기관의 계획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, 세부적인 내용은 홍보관에서 문의 바랍니다.

※ 단지 인근의 각종 개발계획 및 도로 등의 기반시설은 인·허가나 정부 시책에 따라 변경 및 취소 가능한 바, 해당 인·허가청 및 현장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, 시행 및 시공사와 무관합니다.

COPYRIGHTⓒ 힐스테이트. ALL RIGHT RESERVED.